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 청도가볼만한곳♡대구근교 경산근교나들이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새마을테마파크 꿀잼 포토존 많음 추천♡

대구근교여행,경북여행,당일여행코스

by 정탱스 2021. 2. 13. 20:04

본문

728x90
반응형

청도읍성야경도 강추♡
https://sunonelove.tistory.com/m/66

청도가볼만한곳 청도읍성♡ 청도야경맛집 대구근교야경 경산근교산책가볼만한곳♡ 새벽산책

청도읍성 청도가볼만한곳 대구근교 경산근교나들이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새마을테마파크 꿀잼 포 경산 및 대구에서 한시간이내로 다녀올수있는 청도 가볼만한곳을 찾았다!! 우연히 검

sunonelove.tistory.com

경산 및 대구에서 한시간이내로 다녀올수있는
청도 가볼만한곳을 찾았다!!
우연히 검색하다 알게되어 가보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밌게 구경하고 놀았다
친구랑 그리고 데이트 겸
가족나들이로도 오는것도 강추!!!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새마을테마파크

경북 청도군 청도읍 새마을1길 34

■ 운영시간: 매주 월요일 휴관(설,추석연휴는 당일만 휴관->확인해야됨)
오전 10시~오후 5시 (매표는 오후 4시 30분까지)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아동 1500원
주차비 무료(주차장 2군데있음)


기대없이 우연히 들르게되었는데
입장료 2000원이 전혀 아깝지 않은
볼게 많은 곳 이었다

입구에서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간다
표대신 놀이공원처럼 손목띠를 준다😁

친구랑 이렇게 손목에 두르고 기념샷^-^
나이먹어도 하는건 똑같다

들어오면 안내도가 있다
생각보다 엄청 넓고 볼거리도 많은곳이다

요건 새마을운동 발상지기념공원에서 가져온
볼거리 소개되어있는 팜플렛
자세히 나와있어참조하면좋을듯

주차장이 있고
제일 처음보이는곳
새마을광장
새마을광장에는 복원된 신거역과
그리고 예전 대통령전용열차 칸이 있다

새마을광장에는 전 박정희대통령 동상도있다

새마을운동::
근면·자조·협동 정신과 ‘잘 살아보세’라는 구호를 바탕으로 빈곤퇴치와 지역사회개발을 위하여 1970년부터 전개된 운동

신거역안에는 이렇게 꾸며져있다
옛날통신전화기와 포스터도있음

전화받는척 ㅎㅎ설정샷찍기

그리고 신거역에 서있는
이 붉은 열차
그냥 서있는 기차인가보다 했는데
기차내부도 볼수있었다
바로 대통령전용열차

[1926년 덕혜옹주가 이용한 1등 전망차를 1955년 대통령전용열차로 리모델링하여 이승만대통령부터 박정희 대통령까지 이용했던 차량으로 등록 문화재 제 419호 귀빈차로 철도박물관에 보존 · 전시된 것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다. 대통령전용열차는 기관차 1량, 객차 1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객차에는 집무실, 침실, 주방, 식당 등을 갖추고 있다.]




내부에 들어가니 드라마에서 봤던거같은
예전열차모습
열차에 있는 무궁화랑 새모양?이 너무 멋짐


여기는 회의실

사진에 덜 표현되는데
열차가 엄청 고급스러웠다

그리고 다음코스는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
박물관같은곳이었다
새마을운동에대해 자세히 소개되어있다

사실 여기는 둘러만보고 금방나왔다 ㅎㅎ

아이들이랑 오면 예전 역사에 대해
설명도해주고 교육용으로
좋은곳인거같다^-^

새마을운동기념관에서 더 들어오면 이제
야외에 볼게더많다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

더 올라오니 사실 산뷰에 놀랐다
경치가 너무좋았다
바닥에 트릭아트같은 그림도 그려져있다
청도에 유명한 소 그림

옛날이 떠오르는 굴렁쇠하는 소년 철수 동상도있고

계단을 올라가니

옛날 새마을구판장과 대포집이 재현되어있었다
옛날에 쓰던 추억의 물건들이 한가득!!



그리고 빨간전화부스가 있던곳 도 너무 이쁘다
올라가는길에 요즘 시가 토퍼처럼
꾸며져있다


인생샷 포토존~
이날 춥지만 햇살이 따뜻하고 하늘이 맑은날

바람개비가 날리고 뒤에 산뷰도 있고
엄청예쁜길이다
인생샷♡

추억의 놀이인 말뚝박기 말타기놀이하는
개구쟁이 아이들동상도 있었다^^

그리고 새마을테마파크에서 너무 맘에들었던곳
진짜 같은 커다란 황소 동상과 예쁜
전통한옥 초가집

새마을운동기념관 구경하면서
넓고 멋진 탁트인 산뷰에 반했다

한옥에도 우리꽃길만걷자♡

한옥에 요즘감성 듬뿍
만드신분 너무 센스있다

모든날 모든것이 아름다운 너
요즘 인기있는 한옥카페같이
이쁘게 꾸며져있었다^^♡
곳곳에 사진찍을만한 예쁜포토존이 많았다

동생업고있는 꼭지누나 동상도있고

단감들고있는 인상좋은 만수할아버지

그리고 한옥안에 학문가르쳐주실거같은
할아버지
담뱃대가 근데 갓안에꽂혀있네ㅎㅎ

구경거리는 이게다인줄알았는데
제일위쪽 건물내부에 실내전시관으로
새마을학교와
잘살아보세관이 있었다

잘살아보세관!!
(청도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 사이트발췌)

새마을운동의 캐치프레이즈인 “잘살아 보세”를 테마로 새마을단위사업을 연출한 세트장으로 새마을회관, 새마을운동 전 초가집 모습, 지붕개량, 절미가정, 부녀회저축, 마을안길 정비, 퇴비증산운동, 농로확장, 새마을창고, 공동작업장, 전기사업 점화식 등을 연출하여 새마을운동 당시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하였다. 다양하게 전개된 새마을운동의 모습들을 통해 현재 세대에게는 새마을운동을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산 교육장으로 기성세대에겐 당시의 모습을 떠올리는 소중한 추억의 공간으로 가치를 더한다.




옛날 새마을금고 풍경


옛날 마을이 그대로재현되어있었다

강아지 동상도 시골사는진짜강아지같음

칠판을보니 나도모르게 이름써보는ㅎ



옆건물은 새마을학교인데
여기는 70-80보다는 조금더
80-90느낌이긴했다


그리고 교실옆에는 아이놀이공간이 있었다

마감시간이 다되서 얼른구경하고나왔다.
새마을학교관은 생각보다는 볼게없었
잘살아보세관에서 좀더 머물기!

입장할때는 작은공원 테마파크인줄 알았는데
다 둘러보니 2시간이 금방지나갔다♡
산뷰도 너무좋고
아기자기하게 너무잘꾸며놓아서
관광지로 손색이 없다!!

청도오면 가볼만한곳으로 꼭 추천할거같다!!
데이트로도 가족끼리도 오면
재밌을거같다!!!


.
#새마을운동발상지 #산뷰#대통령전용열차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청도 #청도여행 #청도갈만한곳 #청도데이트 #청도 #대구근교여행 #대구근교나들이 #대구당일치기여행 #대구근교 #나들이 #청도여행코스 #경산근교 #경산근교가볼만한곳
#새마을테마파크 #새마을테마공원 #공원 #청도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
#여행 #국내여행#레트로 #청도새마을운동발상지 #청도새마을테마파크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